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O WAVE
    [...]/[No Wave] 2023. 3. 22. 13:57

    피치포크의 노 웨이브 기사의 일부입니다...

    https://youtu.be/HoSLo9Y9z9o

    *********************************************************************************************

    http://pitchfork.com/features/articles/6764-no-the-origins-of-no-wave/

    RHYS CHATHAM (Gynecologists)> 록 음악은 '기술'이 상당히 중요해지는 방향으로 변해왔었다. 대체로 몇 년 정도는 기타를 연습해야만 클럽에서 공연할 수 있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Patti Smith나 Richard Hell이 연주하는 모습을 보았고, "이봐, 저놈들이 할 수 있다면, 우리도 할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런 것들이 많은 사람들을 부추겼다.

    JAMES NARES (Contortions/영상 제작자)> 음악을 해 보고 싶나? 그러면 그냥 기타를 들고 몇 개의 코드를 쳐 대 보면 그게 된 거다.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카메라를 들고, 친구들을 불러다가 찍어 봐라, 그리고 영화를 만들어라.

    LYDIA LUNCH (Teenage Jesus and Jerks)> 우리는 그냥 했고, 거기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정말 빠르게 찍고, 편집하고, 영화를 만들어 상영할 진취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었다. 이런 느낌이었다: "나는 밴드를 할 거야, 자 이제 10개의 곡을 만들어 보자구, 그리고 다음달에 CBGB에서 공연을 하자고. 나는 10개의 그림을 그리고 Avenue A에서 전시회를 열 거야" 우리는 그냥 창조하고 싶었다. 지금 당장일수록 좋았다.

    RHYS CHATHAM (Gynecologists)> 내 생각에 우리는 우리가 음악에 넣고 싶은 건 뭐든지 넣고는 그걸 록이라고 부르는 것에 거부감을 전혀 갖지 않았던 것 같다. 우리는 "아니! 기타를 정상적으로 연주하는 방법 따위는 안 배울 거다. 나는 내 스스로의 방법을 찾을 거라고--전통 같은 것 좆까라" 라는 생각을 했었다.

    AMOS POE (영상 제작자)> 당신이 스스로가 뭘 하는지를 모르는 게 가끔은 더 좋기도 하다. 만약 당신 스스로가 뭘 하는지를 잘 알고 있다면 당신은 아마 "아 이런건 내가 못 하겠는데"라는 생각 때문에 아예 못하게 될 것이다. 만약 스스로가 뭘 하는지 모른다면, 누가 당신에게 너는 못 할거라고 할 수 있겠는가?

    SCOTT B (영상 제작자)> 만약 당신이 연주하는 법을 이미 알고 있었다면 이런 밴드들 같은 소리를 낼 수는 없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영화 제작법을 안다면 이런 영화를 만들 수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야말로 가장 독창적인 것이었다--이 모든 것들은 의도적으로, 매우 지적인, 하지만 기술적으로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만들어 냈던 것이었다. 그리고 이것들을 정말 흥미롭게 만든 것은 둘 사이의 마찰과 모순이었다.

    JAMES CHANCE (Contortions)> 초창기 CBGB의 거의 모든 밴드들은, 비록 나는 대부분을 좋아하긴 하지만, 음악적으로 매우 흥미롭지는 않았다. 그들은 이전 세대의 음악을 뛰어넘지는 못했었는데, 이전 세대와 같은 코드를 쓰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ROBIN CRUTCHFIELD (DNA)> [No Wave는] The Sex Pistols나 여타 3코드 록 영국 펑크밴드들에 대한 반발이었다. 그들의 태도는 펑크적이었을지 몰라도, 그들의 음악은 50년대의 Chuck Berry 리프에서 나온 것이었다.

    ROY TRAKIN (New York Rocker magazine)> 이들은 록앤록을 시작점으로 잡은 것들을 뛰어넘은 세대였다. "The New Wave"라고 불리던 것들 중 대다수는 그냥 음악 장르 재탕이었다. No Wave는 완전히 다른 방향이었다. 그것은 상업적인 음악, 멜로디, 버스/코러스에 대한 빅 엿이었다.

     

     

     

    2014/09/10 2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