А.는 TV 프로그램 '키노셰르판틴'(Киносерпантин)에 (채널 2번) - "Книга учёта жизни" 연주, 그리고 가르쿠샤(Олег Гаркуша)의 짧은 인터뷰.
8일. 1월. 89년.
새로운 장소에서А.의 리허설 ('우젤나야'(Удельная)역, 엥겔스 거리(Энгельса проспект) 67번지). 가르쿠샤가 처음으로 "Если меня убьют"를 불렀다. 표도로프(Леонид Фёдоров)는 "Чуму"를 변주했다.
13일. 1월. 89년.
А.는 '브즈글랴드'(Взгляд)에 - 마리나 로조바야(Марина Лозовая)가 촬영한 "Новогодняя песня" 뮤직비디오의 최초 공개.
14-15일. 1월. 89년.
А.는 세베로드빈스크(Северодвинск)에. '건축가' 문화궁전(ДК 'Строитель')에서 4번의 공연. 앵콜 2곡 - "Мальчик", "Панксон". 표도로프는 "Чудный вечер " 차례에 피아노 근처를 빙 둘러다녔다, 그는 무대 위에서 점점 더 활동적으로 행동하고 있다. 가르쿠샤와 오제르스키(Дмитрий Озерский)가 "Волчица" 차례에 함께 사악한 느낌의 왈츠를 추었다.
16-17일. 1월. 89년.
같은 장소에서, 2번의 공연을 더 했다. 내가 마트코프스키(Дмитрий Матковский)와 본다리크(Виктор Бондарик)를 거의 죽일 뻔 했다: 내가 흔들고 있던 장대에 매달려 있던 강철로 된 갈고리가 튀어나갔는데, 그 갈고리가 마트코프스키와 본다리크 방향으로 날아갔다.
18일. 1월. 89년.
А.는 아르한젤스크(Архангельск)에. '붉은 대장간' 문화궁전(ДК "Красная Кузница"). 공연이 1시간 연기되었다. 모든 것이 평범했고, 관객들의 반응은 좋은 편이었다.
19-20일. 1월. 89년.
같은 장소에서. 지역 TV 쇼를 위한 촬영. 첫 번째 앵콜! 표도로프와 가르쿠샤가 기타와 탬버린 반주만 가지고 "Пионер"를 함께 불렀다. 세 번째 앵콜! 관객들은 점점 미쳐가고 있었다. 가르쿠샤와 나는 심한 멍이 몇 개 들었고, 그는 무서워하고 있었다. 그가 내 코를 강타했고 내 코는 다시 피멍이 들었다.
22일. 1월. 89년.
'팝-안테나'(Поп-антена) TV 쇼에 재출연. "Деньги - это бумага"와А.의 인터뷰.
23일. 1월. 89년.
'브레미야'(Время) 극장에서의 공연 촬영 (전체 공연의 축약판). 표도로프가 "Немой" 차례에 무대에 오르지 말아달라고 부탁해왔다. 마지막 순간 이 규칙을 어겼지만,А.에게는 좋은 일일 뿐이었다. 앵콜! "Деньги - это бумага".ЭКС-МИССИЯ,ВОПЛИ ВИДОПЛЯСОВА,ИГРЫ와 함께 했다.
24일. 1월. 89년.
키로프스키(Кировский) 대로에 있는 마당과 건물에서, "Осколки"와 "Сосёт" 촬영. 프랑스인이 1대의 비디오 카메라로 촬영했다 (야누스 프로덕션).
25일. 1월. 89년.
같은 곡들의 뮤직비디오를 계속해서 촬영, 이번에는 록 클럽 무대 위에서 (루빈슈테인 거리(Рубинштейна), 13번지). 6번 촬영. 나탈리(Натали)는 우리가 파리에 갈 수 있을 거라고 확신했다.
26일. 1월. 89년.
지하철에서, 파리 쪽을 위한 마지막 촬영. 00:45에 촬영이 끝났다. '키로프스키 자보드'(Кировский завод) 역에서.
30일. 1월. 89년.
А.는 레닌그라드의 쿠비코프(Кубиков) 센터와 계약했다. 서독으로의 여행을 위해 콤소몰 지역위원회에 갔다.
1일. 2월. 89년.
서독으로 출발.
3일. 6일. 7일. 9일. 10일.
서독에서의 공연. 함부르크(Hamburg)에서는 TV 출연도 했다.
1일부터 12일까지, 2월 1989년,АукцЫон의 일정표
수요일, 1일. 2월. 12:00 베를린 쇠네펠트(Schönefeld) 공항에АукцЫон도착. 괴팅겐(Göttingen)으로 출발 18:00 숙소인 유스호스텔로 도착 19:00 저녁 20:00 괴팅겐 시장의 환대, 괴팅겐 음악가들과의 만남
목요일, 2일. 2월. 09:00 아침 10:00 도시 관광 13:00 점심 19:00 저녁, 저녁 이후에 다른 밴드의 공연 관람 또는 휴식
금요일, 3일. 2월. 09:00 아침 10:00 괴팅겐 대학 방문, 학생 및 교수들과의 대화 14:00 점심, 공연 준비 20:00 학생식당에서의 공연. 공연 이후 저녁
토요일, 4일. 2월. 09:00 아침 10:00 하노버(Hannover)로 출발 12:00 하노버 도착, 호텔 IMKE로 13:00 IMKE에서 점심 15:00 도시 관광 19:00 복음주의 학생 모임 멤버들과의 만남
일요일, 5일. 2월. 09:00 아침 10:00 하노버 관광 13:00 IMKE에서 점심, 교류 프로그램 19:00 IMKE에서 저녁
월요일, 6일. 2월. 09:00 아침 10:00 하노버 시의 중심에서 환영 행사 13:00 IMKE에서 점심, 공연 준비 20:00 '파빌리온' 공연장에서 공연, 공연 이후 저녁
화요일, 7일. 2월. 09:00 아침 10:00 브레멘(Bremen)으로 출발, 호텔 '헬트'(Heldt)에서 숙박. 13:00 호텔에서 점심, 공연 준비 20:00 공연, 공연 이후 저녁
목요일, 9일. 2월. 09:00 아침 10:00 글뤽스부르크(Glücksburg)로 출발, 도중에 점심 15:00 글뤽스부르크 도착, 호텔 '루헤탈'(Ruhetal)에서 숙박. 공연 준비 20:00 글뤽스부르크 경기장에서 공연, 공연 이후 저녁
금요일, 10일. 2월. 09:00 아침 10:00 함부르크(Hamburg)로 출발 13:00 함부르크 도착, 호텔 '슈투트가르터 호프'(Stuttgarter Hof)에서 숙박. 14:00 '파브릭'(Fabrik)에서 함부르크 문화원 의원들과의 만남, 환영 행사 이후 - 공연 준비, 그 후 저녁. 21:00 '파브릭'에서 공연
토요일, 11일. 2월. 09:00 아침 10:00 관광 13:00 점심 15:00 IMKE에서, '오늘날의 소련 록 음악'을 주제로 한 기자회견. 그 후, '파브릭'에서 열리는 공연 참석 19:00 '파브릭'에서 만남, 그리고 공연
А.는 세바스토폴(Севастополь)에. 리바코프 문화궁전(ДК Рыбаков). 과할 정도로 모든 것이 잘 진행된 공연.
26일. 2월. 89년.
같은 장소에서. 앵콜! "Новогодняя песня". 표도로프는 공연에 대해 굉장히 불만스러워했다. 샤베이니코프(Борис Шавейников)가 속도를 너무 빠르게 내서 여러가지를 망쳤다. 표도로프 왈: 관객들이 들어오고 우리는 그 댓가로 돈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공짜 사은품 수준의 공연은 하면 안 된다, 그런 수준의 공연은 잘못된 것이며, 있어서도 안 된다. 공연의 손님들: 소련 공산당 지역위원회 비서관 1명, 콤소몰 지역위원회. 공연이 끝나갈 때까지 콤소몰 단원들은 자리에 앉아 있었으며, 지역위원회는 금세 사라져버렸다. 그들은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왜 무화과지? 왜 베숄킨은 벗고 있지? 등등.
20일. 2월. 89년.
파리 잡지 [Glamor]를 위한 촬영. 나와 가르쿠샤가 '티탄'(Титан) 극장에서 촬영에 필요한 것들을 했다. 나중에 가르쿠샤가 말하길, 공산당 지역위원회에서 넵스키 대로(Невский проспект)쪽 발코니에서 발가벗은채로 뛰어다니는 사람이 대체 누구인지 알고 싶다는 연락이 왔었다고 했다.
4-5일. 3월. 89년.
'옥탸브르스키'(Октябрьский) 극장에서 4번의 공연. 2번째 공연에서 앵콜! - "Новогодняя песня". 모든 공연에서 만석을 못 채웠다. '미라지'(Мираж) 스튜디오에서 2번째와 3번째 공연을 촬영했다. 오른쪽 커튼의 맨 꼭대기까지 기어 올라갔다.
15일. 3월. 89년.
(사진) 촬영: 넵스키 대로에서, 밀레르(Кирилл Миллер)의 아파트에서, 밀레르의 집에 있는 안뜰에서, 파이오니어 궁전(Дворца Пионеров)의 새 무대에서. 이 사진들은 세계 15개국에 전달할 홍보자료에 쓰일 것이다. 파리에서는 벌써 LP, CD, 카세트가 발매되어 있는 상황이다. 나탈리(Натали)가 초판을 가져왔는데, 초판에 발매일이 6일/3월/89년으로 되어 있었다.
18-19일. 3월. 89년.
А.는 보로네즈(Воронеж)에. 3번의 공연. 각각 1개, 3개, 3개의 앵콜! "Деньги - это бумага"차례에 오제르스키가 나를 스케이팅 선수처럼 대하며 어울렸다. 표도로프는 새 곡에 나와 가르쿠샤의 보컬을 넣고 싶어했다. 팬들이 레닌 문화궁전(ДК им. Ленина)을 에워쌌고, 창문을 거의 부술 뻔 했다. СКВО(Сергей Скворцов)가 3번째 공연을 촬영했다.
28일. 3월. 89년.
프로그램 '얼룩말'(Зебра)에서 인터뷰 촬영 (렌TV, Лен. ТВ). 우리가 파리에 직접 갈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공산당 지역위원회에 신청서가 다시 들어갔었다.
31일. 3월. - 12일. 4월. 89년.
프랑스로의 여행. 국제 페스티벌 '부르쥬(Bourges)의 봄' 참여, 파리에서 2번의 공연, 레옹(Léon)에서 1번의 공연. 돌아온 이후 - [콤소몰스카야 프라우다](Комсомольская правда)와 [소비에트 문화](Советская культура)지에서 스캔들. 나는 2장의 편지를 썼다. O. 로자노바(О. Розанова)와 A. 오시펜코(А. Осипенко)가 도와주었다. B. 아이프만(Б. Эйфман)은 거절했고 대신 돌구신(Долгушин)에게 연락해 보는 건 어떠냐고 말했다.
2일. 4월. 89년.
18:00에 샤를 드 골(Charles de Gaulle) 공항에 도착했다. 공항에서의 촬영. 우리는 오페라 가르니에(Palais Garnier) 근처 '팍스'(Pax) 호텔에 머물렀다.А.의 지인, 흐보스텐코(Алексей Хвостенко)는 몽마르트르(Montmartre)의 한 허름한 방에서 살고 있었다. 우리는 새벽 5시에 잠에 들었다.
3일. 4월. 89년.
일일 생활비 분배. 9:00에 기상. 호텔에서 촬영, 안나 카민(Анна Камин)과의 인터뷰. 카민은 나, 가르쿠샤, 표도로프, 밀레르가 등장했던 [Glamor]지를 가져 왔다. 센(Seine) 강변에 있는 스탈린그라드 광장에서,КИНО,ЗВУКИ МУ와 TV 프랑스 촬영. 살롱 제롬(Salon Jérôme)에서 프랑스 문화부 장관 잭 랑(Jack Lang)과의 환영 행사. 행사 내내 배경에 "Осколки"와 "Сосёт"의 뮤직비디오가 상영되고 있었으며, 랑에게 가르쿠샤와 내 사진을 주었다. 우리는Buzy(프랑스 가수),Les Rats,Cyclope(프랑스 언더그라운드 밴드)를 만났다. 그 후 LOVESEXY 디스코 클럽에서 촬영.
4일. 4월. 89년.
P. Roujon(SIGMA) 근처의 촬영장에서 촬영. 'ARTE' 식당에서 밀레르의 생일 축하. 에펠탑 및 에펠탑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촬영. 레스토랑의 주인에게서 특별 초대를 받았다 (А.만). 부르쥬로 출발. 3:15에 도착했다.
5일. 4월. 89년.
'Palais de Cibgress'. 채널 6 TV, MTV(유럽), 라디오 페스티벌에서 가르쿠샤의 인터뷰. 거대한 기자회견. 가브릴로프(Гаврилов)가 있었다 - 유럽 방영용 라디오 모스크바.А.의 일상이 어떠냐는 질문이 왔을 때, 나는 '공연에서 전부 보게 될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마모노프(Пётр Мамонов,ЗВУКИ МУ)는 훌륭했다. 동행 중인 감독관에 대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마모노프는 '우리 모두 살아있는 개인과 그의 동행인을 가지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회견장에는 '자유유럽방송'(RFE/RL)도 있었다. 공연에서는 9개의 곡을 연주했다. 앵콜요청이 들어왔다. 하지만 할 수 없었다! 마지막 인사는 모든 밴드들이 함께 했다.
6일. 4월. 89년.
프랑스 TV의 채널 1에서 나를 촬영했고, 그 후 밀레르의 그림을 촬영한 후 가르쿠샤와 인터뷰를 했다. 그 후 우리 전부가 도시를 여행하는 모습을 촬영했다 (주변 풍경에 대한 우리의 반응, 그리고 투어에 관한 것들). 15:00가 지나서 로코모티브(Place Pigalle)에 도착했고, 물랑 루즈(Moulin Rouge)의 벽도 보았다. 21:00에 입장이 시작되었고, 23:00에 우리는 퇴장했다. 두 번째 공연이 2:00에 있었다. 두 번째 공연 전, 한 식당에서브라이언 이노(Brian Eno)를 만났다. "좆이나 까라 그래라, 그 이노인지 뭔지, 난 가르쿠샤라고" - 올렉 가르쿠샤.
'브즈글랴드'(Взгляд)에서 낮 시간 방송 - "Деньги-это бумага". '얼룩말'(Зебра)에서 우리를 보도하며 "Нэпман" 영상을 틀었다 (렌TV).
18일. 4월. 89년.
밀레르의 아파트에서, 표도로프가 말하길А.는 19일부터 22일까지 [В Багдаде все спокойно]라는 이름의 앨범을 '멜로지야'(Мелодия) 주관으로 녹음할 것이라고 했다 (글린카 카펠라 - Государственная Академическая Капелла). 지금까지는 다 좋았다.
19일. 4월. 89년.
12:30 무렵, '팝-안테나'에서 촬영. СКВО, 리트비노프(Павел Литвинов), 가르쿠샤, 루바노프(Николай Рубанов)와 내가 파리에서의 사건들에 대해 말했다.
24일. 4월. 89년.
나는 [소비에트 문화]지의 부편집장 O. T. 이바노프(О. Т. Иванов)와 K. H. 몰차노바(К. Х. Молчанова) 를 만나기 위해 모스크바로 향했다. TASS 포토크로니클(Фотохроника ТАСС)로부터 허가만 받는다면 우리의 공개 서한을 잡지에 실을 수 있다는 답변을 얻었다. 인쇄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진 품질 저하 문제 때문에 잡지를 읽는 사람들이 혼란스러워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런 일이 발생할 시 몰차노바가 공격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А.는РОК-ШТАТ와 함께 모스크바에 도착. 포토크로니클에 연락 시도, 그 쪽에서 다시 연락이 왔다. 도냐(Доня)와 함께 [20세기와 세계](Век XX и Мир)지 및 [새로운 시대](Новое Время)지에, 그리고 S. 나민(Стас Намин)과의 만남. 협업에 대한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27일. 4월. 89년.
'인테르샨스'(Интершанс) 페스티벌에서 연설. [체육 교육과 스포츠](Физкультура и спорт)지, [음악 인생](Музыкальная жизнь)지와 협상.
28일. 4월. 89년.
[소비에트 문화]지 건은 끝났다. 항복했다. 16:00, 우리는 '브즈글랴드'에서 우리의 명함과 가르쿠샤의 시를 촬영했다. 루바노프가 말하길, 우리는 '코스모폴리탄 러시아 록'을 연주하고 있다고 했다. 저녁에는 공연, 다시 한 번 크릴로프(Крылов).
29일. 4월. 89년.
'인테르샨스'에서 공연. 11번째 공연이었다. '스트립 쇼' 도중 공연장의 불이 나갔다. 관객들은 분개했고, 모두가 파토스(pathos) 없이 그 전까지 보여지던 것들을 계속해서 보고싶어 했다. 환상적이었다. 공연은 전부 SCILLA PROD(프랑스)가 녹화했다. 나는 아이젠쉬피스(Юрий Айзеншпис)를 '뮤지컬 링'(Музыкальный ринг)에 초대했다. 아이젠쉬피스는 러시아 소비에트 연방 사회주의 공화국(РСФСР)의 형법 조항 중 121번 조항(역주: 동성애 금지법) 철폐를 청원하는 서명을 모았다.
11일. 5월. 89년.
중앙 텔레비전의 '뮤지컬 링' 쇼를 위한 리허설.
13-14일 밤. 5월. 89년.
'뮤지컬 링'에서 생방송. (전날에) [소비에트 문화]지에서 우리의 공개 서한 내용이 출판되었다.
19-21일. 5월. 89년.
레닌그라드의 레닌 스포츠-콘서트 복합단지(СКК им. В. И. Ленина). '모다-다!'(Мода-да!) 페스티벌에서 5번의 공연 - 패셔니스타 록커들의 첫 회의. 특별히 파리에서 마리야 마믈리예바(Мария Мамлеева)가 와 주었다.
3-4일. 6월. 89년.
А.는 제 3회 고리키 록 페스티벌(Третий Горьковский рок-фестиваль)에. 첫 번째 공연에서 마트코프스키의 기타에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나는 옛날 버전의 공연을 해야 했다. 우리는 '여름' 무대에서 공연했다.А.의 멤버 중 누군가가 농담으로 '무슨Машина времени이 공연했을 법한 무대인데, 우리가 여기서 하는군'이라고 말했다. 모크스바에서 온 밀라(Мила)는 '인테르샨스'가 이제는 '인테르스피츠'(Интершпиц)라고 불리고 있냐면서 웃었다. 우리는ПЕТЛЯ НЕСТЕРОВА, A. 불라카(А. Бурлака)와 함께 했다. 두 번째 공연에서 처음으로 완전히 새로운 곡들로만 공연을 진행했다. 나는 "Ябеда"와 "Любовь"의 일부분에서 노래를 불렀다.
11일. 6월. 89년.
LMDST(ЛМДСТ, 루빈슈테이나(Рубинштейна) 거리 13번지)에서 VII 록 페스티벌. 우리가 공연한 날에는АЛИСА,НОМ,БРИЛЛИАНТЫ ОТ НЕККЕРМАНА,ПЕТЛЯ НЕСТЕРОВА도 있었다. 우리가 마지막이었으며, 밤 2시에 끝났다. 내가 부지깽이를 가지고 무대 바닥에 널브러졌을 때, 샤베이니코프가 화를 냈다. 파리 방문 이후로 그는 좀 변했다, 그 유명한 '자유로운' 록 뮤지션이라, 하! 이번 페스티벌은 전반적으로 부진하고 맥이 빠져 있었다. 모든 관객들이 무대에 접근했다가 뒤로 물러서곤 했으며 무언가에 대해서 계속해서 서로 떠들었다. 무의미하고 지루했다.
2일. 9월. 89년.
А.는 다고미스(Дагомыс)에. 공연. '다고미스' 공연장. 나는 "Осколки", "Панк. Сне"(오페라 아리아), "Ябеде", "Любовь"에서 보컬에 참여했다. 오제르스키는 내 보컬이 너무 과하다고 생각했다. 관객들이 공연장에서 떠나갔다. 표도로프는 기뻐했다.
3일. 9월. 89년.
А.는 호스타(Хоста)에.А.의 기타 앰프를 부숴버렸고, 수습에 100루블이 들어갔다. 표도로프는 나를 혼자 두어서는 안 되겠다고 말했다. 나는 사과했다.
23일. 9월. 89년.
S. M. 키로프 중앙 문화공원(ЦПКиО им. С.М. Кирова). [오로라](Аврора)지가 주최한 페스티벌. 가르쿠샤가 무대에서 고집을 부렸다. Б. Г.(역주: Борис Гребенщиков,Аквариум의 리더)가 우리와 함께 했다. 그는 이제 막 미국에서 돌아 온 참이었다. 역겨운 다른 밴드들이 공연을 했고 팬들은 우리를 원했다. 무분별했다. 가르쿠샤와 나는 경찰들의 모자를 벗겨 찢었다. 하하! V. 자데리(В. Задерий,НАТЕ!), 야한 트리오가 "Лейтенант"차례에 우리와 함께 했다. 자데리가 연방기를 찢어서 내 허벅지에 동여맸다. A. 트로핀(А. Тропин) 또는 '러시아 비디오'(Русское видео)가 우리를 촬영했다.
5일. 10월. 89년.
파리에서, VOLJA PROD., ANTENN-2 그리고 SCILLA PROD. 사이의 문제. ANTENN-2와 SCILLA PROD.는 우리의 싱글 [Нэпман]과 [Лейтенант]를 발매했었고, VOLJA PROD.는 앨범 [Как я стал предателем]에 대한 권리를 갖고 있었다. 표도로프는 내가 "Одинокий мужчина" 녹음에 참여하기를 바랬다. 일이 어떻게 될지를 봐야겠다.
10일. 10월. 89년.
표도로프의 집에서 녹음 리허설. 오제르스키도 있었다. 그들에게 "Тоска"의 가사 일부를 변경하는 것을 제안하였고 이에 따라 수정하였다. "Одинокий мужчина" 노래를 부른 후, 오제르스키가 웃으며 말했다: '지난 3달간 금욕을 해 온 활동적인 게이가 지르는 비명 같다.' 표도로프의 의견: A. 미로노프(Андрей Миронов)처럼, 노래를 부르지는 못하지만, 모든 것을 의미로 흠뻑 적시는 방식으로 하는 것은 어떨지. 내일은 녹음이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다. 나중으로 미뤄졌다. 표도로프는 또 "Путь в Джинистан"의 '내 운명을 스스로 끝내고 싶다'(Я хочу поставить крест на своей судьбе) 파트에서 내가 강하게 쉭쉭거리는 소리를 넣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 나를 위한 곡이다.
17일. 10월. 89년.
가르쿠샤는 일하고 있었다. 표도로프는 스타스 나민(Стас Намин)에 대해 말했다. 표도로프의 요구 - 1990년 1월까지 녹음. 그게 전부였다. 표도로프는 또 나민의 여러가지 제안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다. 어째서 스스로 나민의 역할을 하지 않는 것인지? 우리한테 중개인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리트비노프가 내 외교술을 엄청나게 칭찬했는데, 그게 무슨 소용인지? 애초에 내가 왜 가야 하는가? 마트코프스키는 가지 않겠다고 했다 (게다가 그는 내가 이 건에 대해 물으러 전화했을 때 자고 있었다). 마트코프스키는 왜 자고 있었던 것인지?
18일. 10월. 89년.
녹음은 17:00경 시작되었다. 2번의 녹음. 나는 두 번째 녹음본을 골랐다. 목이 따가웠다. 2잔의 코냑. 내 앞에는 T. 루바노바(Т. Рубанова)가 있었다 - "Водяная дисциплина"의 구절, 일전에 S. 로고진(Сергей Рогожин)이 공연에서 불렀던 그 구절. 표도로프가 나를 칭찬했다: '정말 좋았다'. 밴드가 초기에 내놓았던 의견은 어디 갔는지: 춤은 추되 노래는 부르지 말라는 의견은??
7일. 11월. 89년.
나는 나민의 집에 와 있다. 슈코진(Шкодин)과 함께А.에 대한 영어로 된 소개글을 준비하고 있고, 파리에서 찍은 밴드의 사진들, 밀레르의 [Как я стал предателем] 디자인도 들어갔다. 표도로프의 새 앨범을 작업중인 스튜디오에서 모든 동의가 이루어졌고, 슈코진은 12월까지의 계획에 우리를 포함시켰다.
8일. 11월. 89년.
A. 트로이츠키(Артемий Троицкий)와 만남.А.를 표현하는 것에 대해 대화.
11일. 11월. 89년.
А.는 비쳅스크(Віцебск)에. 방직공장에서 진행된 지역 예술 경연대회에서 4곡 공연.ЭКСПРЕССИЯ,마샤 라스푸치나(Маша Распутина)가 우리와 함께 했다. 하! 판정단의 리더는 스타리긴(Игорь Старыгин)이었다. 꽃다발들 관련하여(각각 70루블짜리) 내가 소란을 일으켰다. 오제르스키가 농담조로 말했다: '너가 게이라면, 누가 모이셰프(Борис Моисеев)야?' 나는 대답했다: '그는 스타야, 나는 남창이고.' 히히!
13-14일. 11월. 89년.
А.는 카잔(Казань)에. 서커스에서 2번의 공연. "Одинокий мужчина"를 연주했다. 공연장에서 바로 앵콜! - "Новогодняя песня". 처음으로 성냥을 입에 물고 성냥갑 마찰면이 코팅된 박스를 몸에 둘렀다. "Волчица" 차례에 루바노프가 샤베이니코프의 드럼 스틱 더미에서 관악기를 꺼내더니 그걸로 오제르스키가 들고 있었던 탬버린을 열심히 쳐댔고, 두 번째 공연의 같은 곡 차례에서는 모두가 멍청이처럼 서로를 따라 쫓아다녔다. 멋지다!
29-30일. 11월. 89년.
А.는 페름(Пермь)에. 극장 '크리스탈'(Кристалл)에서 2번의 공연. 전석 매진. 공연은 촬영되었다. 가르쿠샤가 내 옷을 찢어버렸다. 나는 아마도 곧А.와 함께 빈털터리가 될 것이다. 그들은 벌써 이미 외치고 있었다: '브라보, 마에스트로!' 빠르게.
1-4일. 12월. 89년.
А.는 모스크바에. 카세트 테이프와 클립을А.에게 주었다. 몰차노바(Молчанова), 슬라이드와 로고 - 그로이스만(Гройсман)에게. 이 'Фэн-о-Мэн'이 우리 포스터 만드는 것을 도와줄 수 있도록 (아, 슈트킨(Сюткин), 슈-슈). 국제 방송에서А.에 대한 대화(서독-오스트리아 쪽 프로그램), 'СДВИГА'를 위한 자료들 - 그 사람들이 모스크바에 왔을 때 그들과 만났다.
4일. 12월. 89년.
O. 타바코프(Олега Табакова) 극장-스튜디오에서 개릭(Гарик,БРИГАДА СB)을 위한 공식 축하 행사. 300명이 넘는 관중. [멜로지야](Мелодия)지에 우리의 새 앨범 발매 기사를 싣는 것에 대해 편집장 N. D. 파블로프스키(Н. Д. Павловски)와 합의하였고, [인터뷰어](Собеседник)지와 인터뷰도 진행했다. 구스만(Юлий Гусман)은 다시 한 번 자기 집(극장)의 문은А.에게만은 언제나 열려 있다고 말했다.
5일. 12월. 89년.
А.는 거의 완전히 충전된 상태로 나민을 찾아갔다. 1월 10일 전후로 해서 녹음을 진행할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멍청해질 정도로 피곤해졌다.
10일. 12월. 89년.
А.는 칼루가(Калуга)에. 공연장. 2번의 공연 예정, 하지만 공연 한 개는А.가 직접 취소했다, 공연장 엔지니어들이 형편없었다.
11일. 12월. 89년.
같은 장소에서.КБ ДЕФЕКТОВ가 우리와 함께 했다 - 이 지역 밴드였다. 앵콜! "Деньги-это бумага". 나무 의자를 주먹으로 뚫어버리고는 훌라후프인 것 마냥 그 구멍에 몸을 집어넣었다.
16-17일. 12월. 89년.
А.는 마리우폴(Маріуполь)에. 2번의 공연. "Немой" 차례에 관객 한명이 자기가 쓰고 있던 털모자를 벗어버리고는 관객석을 가로질러 앞으로 와 가르쿠샤에게 그 모자를 씌워주었고, 가르쿠샤는 그 모자를 벗어 손에 들고는 모자를 '강간'했다. 관객들은 기뻐했다. 모자는 원 주인에게 돌아갔다. 두 번째 공연이 끝난 후 경찰과 소란이 있었다. 나도 처음으로 이 소란에 같이 얽혀들어갔고, СКВО가 경찰서로 같이 가 팬들을 도왔다. 마리우폴에서의 일들이 마무리된 후, 표도로프, 샤베이니코프, 나 이렇게 셋이서 모스크바로 향했다. 모스크바를 샅샅히 돌아다니며 이런저런 것들을 적었다. 이런저런 일들을 했는데, 나는 하고 싶지 않았다. '프로그램 A'(Программы А)의 신년 기념 촬영을 거절했다. 그들은 "Вечер мой"를 원했고 표도로프는 "Лиза"를 바랬다 (나는 표도로프에게 '프로그램 A'는 가장 중립적인 곡을 고를 거라고 미리 경고했었다).프랭크 자파(Frank Zappa)가 나민의 손님으로 방문하고 있었다. 표도로프는 "Одинокий мужчина"의 뮤직비디오를А.없이, 나 혼자 단독으로 촬영하는 것에 동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