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EVO: Uncontrollable Cynicism
    [Rip It Up And Start Again] 2023. 3. 18. 13:57

    가장 이상한 밴드들 중 하나인 Devo... 최근에 앨범도 다시 하나 내고 그랬었는데여, 이렇게 시작했다고 하네여...

    http://www.amazon.co.uk/Rip-Up-Start-Again-1978-1984/dp/057121570X

    http://youtu.be/sdDegaHfuXQ

     

    "Devo, 그들은 침몰하는 타이타닉 호 또는 그 비슷한 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Allen Ravenstine(Pere Ubu의 synth 담당)는 그와 동향(미국 Akron시)이며 때때로 무대도 같이 섰던 Devo에 대해 그렇게 말했다. "그들의 노래를 듣고 그들과 대화를 하며 내가 받은 인상은 Devo는 모든 것에 대해 '진짜'보다는 말 그대로 완전 엉터리인 흉내만을 만들고 있었다는 것이다."

     

    사실, Devo의 이런 '냉소주의'는 한때 진심으로 생각을 많이 하던 것에서부터 나왔다. Pere Ubu와는 다르게, 그들은 한때 히피 또는 비슷한 무언가였다. Devo의 핵심 멤버인 Gerald V. Casale과 Mark Mothersbaugh는 1970년 5월 4일 Kent 주립대학에서 anti-war 운동을 벌이던 학생들이었으며, 바로 그 날 Kent 주 방위군은 학생들에게 총을 발포했었다. 당시 죽었던 4명의 학생들 중 2명 - Alison Krauss와 Jeffrey Miller - 은 Casale의 친구였다. "그들은 정말로 그저 똑똑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추구하던 18/19살 애들이었고, 우리랑 하나도 다른게 없는 그냥 학생이었다." Casale은 말했다. "그들은 미친 소시오패스가 아니었다." 그는 총이 발포되던 순간의, 멍하고 천천히 퍼져나가던, "마치 교통사고를 겪는 것 같은" 느낌을 기억하곤 했다; 인도에는 피가 흐르고 있었으며, 군중의 으스스한 비명은 "다친 강아지들을 모아 놓은 사육장"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았다. 처음에는, "주 방위군조차도 깜짝 놀라서 얼어붙었다. 그러다가 그들이 전진하여 우리를 학교 바깥으로 몰아내었고, 대학은 3달간 폐쇄되었다."

     

    1970년 5월의 그 날은 '60년대가 죽은 날'로 언급되는 순간들 중 하나이다. "그 날은 나에게 일종의 전환점이 되었다." Casale은 씁쓸하게 내뱉었다. "갑자기 모든 것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 이 모든 애들, 자신들이 추구하는 이상을 가진 학생들, 그들은 너무나도 순진했었다." Casale을 비롯한 SDS - Students for a Democratic Society - 의 회원들에게 선택의 기로가 찾아왔다. "Kent 사건 이후로, 우리에게는 The Weather Underground같은 게릴라 그룹에 들어가서, 사악한 사람들 중 일부를 암살하기 위해 노력하라는 길이 주어졌다, 바로 그 사악한 사람들이 변화를 원했던 60년대 사람들을 살해한 방식과 똑같은 그런 방식으로. 그게 아니라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마약에 쩌든 Dada 예술 같은 것을 만들어내는 것 밖에는 없었다. 그리고 Devo가 한 것은 바로 그것이었다."

    http://youtu.be/hRguZr0xCOc